바로가기 메뉴
브라우저에 따라 Alt + accessKey 번호 또는 Alt + Shift + accessKey 번호 또는 Shift + Esc + accessKey 번호 선택 및 Enter 를 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ICT 봉사단 소개

ICT 월드프렌즈 봉사단과 함께하는 세상의 즐거운 변화

NIA 소개

  1. 메인페이지로 가기
  2. ICT 봉사단 소개
  3. NIA 소개 현재 탭

학생이 손가락으로 한쪽방향을 가르키고 봉사단원이 그 방향을 보고있고 다른한명은 학생을 보고있는 사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ICT로 우리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고 국가미래를 열어갑니다. 학생이 손가락으로 한쪽방향을 가르키고 봉사단원이 그 방향을 보고있고 다른한명은 학생을 보고있는 사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ICT로 우리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고 국가미래를 열어갑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ICT로 우리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고 국가미래를 열어갑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 황종성 사진

오늘날 세계는 4차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맞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서 디지털 혁신이 촉발되는 지능정보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선진국들은 지능정보기술을 기반으로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난제를 해결하여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국가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지난 35년 동안 우리나라의 정보화를 이끌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가 CTO와 CIO 역할을 수행하는 서포트 타워로서의 역할을 다해왔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축과 지능정보사회 구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월드프렌즈ICT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능정보사회의 미래상, 현재의 기술 트랜드, 과거의 역사, 그리고 기관의 경영현황을 한 눈에 보실 수 있도록 다양하고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  황 종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