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브라우저에 따라 Alt + accessKey 번호 또는 Alt + Shift + accessKey 번호 또는 Shift + Esc + accessKey 번호 선택 및 Enter 를 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ICT 봉사단 소개

ICT 월드프렌즈 봉사단과 함께하는 세상의 즐거운 변화

월드프렌즈 봉사단 개요

  1. 메인페이지로 가기
  2. ICT 봉사단 소개
  3. 월드프렌즈 봉사단 개요 현재 탭
  • 남성 봉사단원과 학생들이 진지한 모습으로 컴퓨터를 보고있는 사진

    국가간 정보 격차 해소를 통한 디지털 한류 확산

    MISSION 01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파견사업은 국가간 정보격차해소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의 대학생, ICT전문가 등 ICT인력을 전 세계 개도국에 파견하여 정보화교육, ICT 프로젝트 수행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가간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ICT봉사를 통한 국가간 정보격차해소 노력은 대한민국 청년 인재들의 수준 높은 ICT능력과 우리의 선진 ICT산업에 대한 이해로 이어져 디지털 한류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 여성 봉사단원과 학생 3명이 진지한 모습으로 컴퓨터를 보고있는 사진

    ICT-KOREA 정보화 경험 전수

    MISSION 02

    국가간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개도국의 정보화 촉진 지원사업은 경제규모 세계11위권인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에 걸맞은 지원활동이며 동시에 ICT분야 선도 국가로서 축적된 정보화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또한, 주요 선진국들의 물량위주 대외지원과는 달리 급속한 산업화와 정보화를 경험한 대한민국의 청년 ICT인재들이 현지인과 밀착하여 펼치는 ICT봉사활동은 많은 공감과 감동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 남성 봉사단원과 학생 4명이 앞을 보고 웃고있는 사진

    더불어 사는 평등한 정보사회 실현

    MISSION 03

    21세기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의 급속한 발전은 정보화 사회로의 이행이라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개인간·지역간·국가간 정보격차로 인한 정보의 습득 및 경제적 기회의 상실, 삶의 질 저하 등 정보화로 인한 위기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파견사업은 우리의 청년 ICT인재를 해외에 파견하여 국가간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평등한 정보사회를 지향하는 대한민국의 실천적 노력이며 사명입니다.

  • 봉사단원이 교육을 받고있는 사진

    글로벌 감각을 지닌 청년 ICT인재 육성

    MISSION 04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파견사업은 정부의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정책'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정부가 강력한 의지를 갖고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정보화 후발국가에서의 ICT봉사 경험은 글로벌 마인드, 글로벌 감각을 가진 ICT인재로 성장하는데 소중한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